티스토리 뷰
가장 위험한 암은 그야말로 염증덩어리
우리 몸에 있는 염증은 좋은 영향을 미치기도 하고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염증반응은 우리 몸이 감염이나 부상으로부터 스스로 방어할 수 있게 도와주지만 만성적인 염증은 체중증가, 위험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만성이 되면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염증수치 줄여주는 식품을 섭취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염증수치 낮추는 음식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염증 수치 낮추는 음식 9가지
// 1. 녹색 잎채소
브로콜리와 시금치, 케일 등의 채소에는 항산화 물질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들었습니다. 꾸준히 챙긴다면 활성산소 없애주고 염증수치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2. 생강
매운맛 나게 하는 특징 가지고 있는 성분 진저롤, 쇼가올이 함유되어 있는데 항염증 기능을 하고 신경통 등의 통증 나아지게 도울 수 있습니다.
// 3. 견과류
염증수치 낮추는 음식으로 아몬드와 호두 등의 견과류가 있는데 안에 불포화지방산 들어 있어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여 줄 수 있습니다. 혈류 흐름에 이로운 비타민E도 많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합시다.
// 4. 등 푸른 생선
연어와 고등어, 꽁치 등에는 불포화지방산 많아 항염증 기능을 하고 혈액 순환 좋아지게 하여 심 뇌혈관 질병 예방을 돕습니다.
// 5. 토마토
붉은색을 띠는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먹는다면 각종 질환, 암을 방지해 줄 수 있는데 특히 남성분들의 경우 전립선 관련 병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6. 녹차
쓴맛 나게 하는 카테킨은 항산화 역할을 하여 활성산소 없애줄 수 있습니다. 적당량 마신다면 노화를 늦춰주고 감기를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
// 7. 베리류
블루베리와 딸기 등의 종류에는 항산화 작용하는 폴리페놀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섭취해 준다면 염증 중화시켜 주어 혈관 손상 막아주고 시력 보호에 도움 줄 수 있습니다.
// 8. 검은콩
폴리페놀이 많이 들었고 식이섬유도 많아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 안정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 9. 양파
껍질 부위에는 케르세틴 들었는데 지방 흡수 억제하여 주는 특징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에 양파 꾸준히 챙겨준다면 심근경색,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질병 막아줄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병 동맥경화, 과체중, 관절염, 천식 등의 질병은 만성 염증으로 인하여 나타나므로 예방에 신경 써야 합니다.
이와 반대되는 것으로 멀리해야 하는 종류들도 있는데,
기름지고 자극적인 것들, 가공 푸드, 알코올은 몸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합시다.